이 글의 저자는 유지관리 적인 측면에서 PC 메이커의 제품을 구입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메이커 PC는 제조되는 하드웨어 사양에 적합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본적으로 제공을 합니다.
극단적인 예로 본인의 경우 Asus Ally x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이 제품은 게이밍 핸드헬드 제품입니다. 단적인 예로 본인의 경우 Asus Ally x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이 제품은 게이밍 핸드헬드 제품입니다. 정확히는 Asus 아머리크레이트와 각종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Windows 11 Pro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USB 부팅 디스크로 만들고, 실행을 해 봐도 Windows 11 Home 만 설치가 가능하더군요… OTL..
Home 이 설치되어 기본적으로 Home 만 설치가 되게끔 하는 것인지 싶어
- 파티션까지 날려버려도 같은 현상 발생
- Home 으로 설치를 하니, Ally x 에 최적화 되지 않은 운영체제 설치
- 마지막으로 바이오스를 통하여 윈도우 클린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아까운 내 시간.. ㅠㅠ)
이러하여 제조사에서 제공하여 설치해준 OS 는 다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운영체제의 소프트웨어의 정품인식은 메인보드를 통해 확인이 됩니다.
- 클린설치등을 통해서도 같은 제품등급(Home) 등의 제품은 정품인식이 가능합니다.
Windows 11 Pro 제품은 다음의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공식링크]
- BitLocker 기능을 통해 데이터 암호화 가능.
- 원격 데스크톱(Remote Desktop) 사용으로 생산성 향상.
- 그룹 정책 관리 및 비즈니스용 기능 지원.
Ally 의 경우 일부의 설정으로 강제로 Pro 에디션의 설치를 완료를 하였지만, 이번의 시간으로는 CMD 명령을 통한 Home 에디션을 Pro 에디션으로 변경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Pro 라이센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윈도우와 함께 재부팅이 되며, Windows Pro로 업그레이드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