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Coil의 정격전류
- 정격전류는 Inductor 에 흐르는 전류를 증가시킬 때의 L 값이 결정되는 비율(예를 들어 전류 0 A 시 보다 -10%)만 저하될 때의 전류값, 또는 전류를 증가시킬 때에 상온에서 어느 온도(예를 들어 +20 ) 까지 상승할 때의 전류값으로 결정된다.
- 즉, 정격전류의 L 값의 저하, 온도상승 중 한 쪽 도는 양쪽 중 낮은 쪽의 전류값으로 결정된다.
-> 전류 증가에 의한 히스테리시스 손실은 주로 L 값이 저하를 일으키고 등손과 와전류손실은 주로 발열을 일으킨다.
-> Inductor 는 Ferrite 등 강자성체의 Core 에 동선을 감아서 만드는데 동선의 굵기와 길이에 따라 전기저항 R이 결정된다. 이 전기저항 R 은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열로 변환시키는데 이 손실이 동손이다.
-> 자심인 자성체의 fERRITE 등은 철손이라 하는 손실을 갖고 있는데 철손은 강자성체가 갖는 히스테리스스 손실과 강자성체의 자속에 의해서 발생하는 와류손실이 있다. - 전류의 상승에 의해서 문제가 되는 것이 L 값이 저하인지 발열인지 용도에 따라 다르다.
Everything is very open with a precise clarification of the challenges. It was definitely informative. Your site is useful. Thanks for sharing!
Thanks for your feedback.
If you have any further questions, please ask us and we will answer them.